경영방식

풀무원은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글로벌 No.1 LOHAS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리스크관리 리스크관리

산업, 규제, 사회, 기술 등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불확실성이 증대됨에 따라,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가능한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에 대한 위기관리 능력 확보가 필수입니다.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위기와 기회요인 분석을 통해 활용가능한 민첩성(Agility) 강화와 사업중단 위기 발생 시 조직의 복원력(Resilience) 축적, 생존과 성장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경영전략으로서 전사 리스크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중에 있습니다.

리스크관리체계
리스크관리체계

리스크의 사전적 예방활동과 사후관리 활동 등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한 리스크관리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스크관리 위원회는 총괄CEO를 포함한 회사의 최고 경영진으로 구성되며, 리스크관리 정책과 전략을 수립할 뿐만 아니라 리스크관리 현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리스크의 발생에 대한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응 활동 등에 대한 프로세스를 총괄 관리합니다.

또한 사업단위별 리스크관리 위원회를 별도 설치 및 운영함으로써 사업단위 차원의관리 대상 리스크 (Risk Pool) 선정, 대응 전략 수립, 운영현황 등을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스크관리위원회 운영을 통한 리스크관리 활동 결과는 감사위원회에 보고합니다. 이와 함께 효율적 리스크관리를 위해 전담 부서를 지정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리스크관리 정책과 절차를 정의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성을 저해할 수 있는 전사 차원의 리스크에 대한 사전·사후 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

리스크관리 거버넌스 및 운영 체계
리스크관리 거버넌스 및 운영 체계 리스크관리 거버넌스 및 운영 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