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책임경영

풀무원은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을 풀무원의 사회적책임으로 정의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목적지향경영

㈜풀무원의 미션 LOHAS의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공유가치(경제/사회/환경)를 창출합니다.

  • Why

    LOHAS의 가치를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

    [LOHAS :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

  • How
    Product
    Leadership
    풀무원의 제품 및 사업 모델을 시장의 경쟁자 대비 지속적으로 우월하게 유지
    Customer
    Intimacy
    고객의 섬세한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함으로써 브랜드 애착을 높임
    Operational Excellence
    Product Leadership, Customer Intimacy 확보를 위한 최적의 경영 인프라 구축
  • What
LOHAS 6대 전략 정의

바른먹거리(식생활)’의 핵심 전략으로는 Nutrition Balance(영양균형), Animal Welfare (동물복지), Plant-Foward (식물성 지향)의 3대 전략을 운영합니다. 풀무원의 비식품 생활사업인 ‘건강생활(개인생활과 사회생활)’ 사업의 핵심 전략은 Health & Hygiene(건강한 생활공간)과 Wellness(행복한 문화 공간)의 2대 전략을 운영합니다. 더불어 창사 이래 소중하게 지켜온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과 미션의 핵심 요소인 ‘환경’ 전략으로 Eco-friendly(친환경)를 채택하였습니다.

  • 1
    영양균형 Nutrition Balance
    잘못된 식습관에서 비롯된 영양불균형의 개선을 위해, 풀무원 영양관리기준 준수 및 당흡수저감(Low-GL) 지향의 제품과 식단(211)을 구현
    영양균형
  • 2
    동물복지 Animal Welfare
    생명체로서 동물의 존엄성을 보장하고, 공장식 축산과 무분별한 포획 및 공장식 수산 양식이 초래하는 건강 위해성과 생태계 폐해를 줄이기 위한 제품을 구현
    Low GL
  • 3
    식물성 지향 Plant-Forward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해 동물성 고기 사용을 최소화하고(꼭 필요 시 동물복지육 또는 친환경 수산물 사용), 지속가능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과 식단을 구현
    Low GL
  • 4
    건강한 개인생활 Health& Hygiene
    늘어나는 기대수명을 건강수명으로 누리기 위해 개인의 신체건강과 주거 환경의 위생습관을 만들고 지켜가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현
    Low GL
  • 5
    행복한 문화공간 Wellness
    질병의 예방을 넘어, ‘신체, 정신, 사회적 관계의 균형 잡힌 웰빙(Well-being)’을 통한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복합 생활문화 공간 서비스 구현
    Low GL
  • 6
    친환경 Eco-Friendly
    원료, 제조, 판매/포장, 폐기 등 풀무원의 Business Value Chain 전체 과정에서 생태계의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을 제거 및 최소화
    Low 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