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의 증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등장, 1인 가구의 증가, 준비 시간이 덜 들고 간편하면서 동시에 건강한 ‘집밥’에 대한 니즈 등 소비자와 시장환경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식품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풀무원은 고품질 HMR(가정간편식) 생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2021년 60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20,237㎡(약 6,051평), 지상 3층 규모의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 했습니다. 풀무원의 우수한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MR 생면 제품의 ‘품질혁신’, ‘메뉴혁신’, ‘포장혁신’을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 현재 연 2,400억원 수준에 머물러 있는 국내 생면시장 규모를 향후 5년 이내에 5,000억원 규모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풀무원은 글루텐 프리(Gluten-Free) 제품 ‘비밀빵집’ 3종을 출시하며 냉동 베이커리 라인업 확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비밀빵집’은 ‘아닐 비(非)’와 ‘밀가루’에서 한 글자씩 따와 붙인 이름으로, 밀가루 없이 쌀가루만을 사용한 건강 간식입니다.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 원물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시각적인 매력과 즐거움을 모두 높였고, 원물과 치즈, 순수한 버터를 사용하여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습니다.
비밀빵집 감자빵
포슬포슬한 감자를 으깨 샐러드처럼 만든 속 재료에 콩고물과 흑임자 분말 토핑으로 마무리
비밀빵집 군고구마빵
달콤한 고구마 앙금을 듬뿍 넣고 겉면에는 자색고구마 분말을 입혀 군고구마 모양 재현
비밀빵집 크림치즈옥수수빵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옥수수 알을 그대로 넣어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 완성
풀무원은 2015년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를 론칭하고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를 위한 맞춤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풀스케어는 먹는 즐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루 고려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음료,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을 가정용 소용량 제품 형태로 출시해 시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접근성을 제고했습니다. 2021년 11월, 정부는 풀스케어의 안전성과 고령자 사용성의 우수함을 인정해 국내 최초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했습니다.
식전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입마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짜먹는 형태의 음료 제품
목 넘김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죽처럼
부드럽게 만든 제품
삼킴 걱정 없이 편리하게
물에 타서 죽이나 수프처럼
먹을 수 있는 제품
시니어가 선호하는
생선과 고기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